맛집/한식

새로 오픈한 돼지한약방 상도 직접 구워주는 맛있는 고기

aller 2024. 3. 12. 22:3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지나가다가 보면서 새로 개업한 집이 있어 언젠가 꼭 들러봐야지 했던 돼지한약방에 드디어 방문해보았습니다🙌

가족 모임이 있어 찾아가봤는데 분위기도 좋고 직원 분들이 고기도 직접 구워주셔서 더 편하고 맛있게 먹고 왔던 것 같아요~

 

 

 

 

 

 

상도 한식 '돼지한약방'

📞연락처 : 0507-1325-2628
⏰영업시간 : 매일 16:00 - 23:00

 

돼지한약방은 '돼지가 약이다' 라는 모토로 약초를 먹여 키운 고품질의 돼지고기를 선별해 맛을 알리는 브랜드예요.

숙성전문가, 그릴링마스터, 한의사의 자문을 통해 돼지고기의 맛을 알리기 위해 왔는데 체인점 생기는 것이 목표라고 하십니다👏

 

 

 

 

돼지한약방은 2층에 있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위로 올라와요.

 

 

 

 

한약방 모토답게 보여지는 대부분의 것들이 한약방을 연상하게 했는데용👀

후드가 천장에 달린 게 아니라 테이블에 달려있는 것 또한 놀라웠어요.

서로 바라보며 식사하기에도 나쁘지 않고 금색으로 인테리어적인 요소로 활용할 수 있네요!

 

 

 

 

고기집이다 보니 옷은 의자 아래에 넣어놓을 수 있어요.

여는 방법이 바깥쪽이 아닌 등받이 쪽에서 해야 한다는 점이 특이했는데 사장님과 직원 분들도 많이 안내하셨을 거 같아요ㅋㅋㅋ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있어서 주문을 각자 할 수 있었어요.

수저와 종이컵, 소주잔, 맥주잔, 물티슈, 앞접시, 티슈까지 한 곳에 모여 있어서 직원 호출할 필요없이 우리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한약방처럼 선반도 있고 서랍(?)도 있어서 더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같아요.

실제로 저 티슈는 서랍 사이에 있는 거지만 실제로 서랍이 열리나 안 열리나 열어보는 깨알 재미 요소까지 더해졌어요ㅋㅋㅋ

 

 

 

 

화로 안에는 잿밥(?), 씨앗(?)같은 것이 들어있는데 불을 더 잘 지펴주는 용도인 것 같아요.

 

돼지한약방 메뉴로는 약방식사세트(1인) 가 있었는데

약방반첩(구이5종) + 식사류1종(해신탕밥,보양술밥,볶음밥) + 맛배기 냉열무국수 가 포함된 혜자 구성이었어요.

(금액 25,000원)

하지만 아쉽게도 품절이라 다른 메뉴를 선택해야 했네욤ㅠㅠ

 

3명이서 돼지고기 한 근은 먹기 때문에 약방한첩(600g)을 주문했어요.

약초를 먹여 키운 돼지고기를 6가지 부위별로 즐길 수 있어요.

금액은 67,000원!

 

 

 

 

음식을 주문하자 파채무침과 파김치, 각종 소스들이 준비되었어요.

쌈이 없는 이유는 6가지 부위별로 즐길 수 있는 소스가 있다 보니까 일부러 제외하셨다고 해요.

고기를 더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주십니다~

 

 

 

 

고기를 굽기 전에 이렇게 한상차림을 보여주세요ㅎㅎㅎ

자개무늬박스에 올려놓으니 더 예쁜 거 있죠~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이렇게 관상용으로 예쁜 자태를 보여주세요😍

 

 

 

 

핑크솔트는 개인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주셨는데 염도가 높아서 평소보다 살짝 찍어서 먹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실제로 먹어보니 정말 일반 소금보다 짜서 적게 찍어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먼저 고기와 함께 나온 삼은 이렇게 나눠주셔서 에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ㅋㅋㅋ

인원별로 나오니 싸울 필요도 없고 고기 먹기 전에 삼을 즐길 수 있으니 재밌더라구요~

 

 

 

 

빠르고 전문가적인 손길로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부위별로 설명해주시고 맛있게 먹는 법도 알려주셔서 더 즐거운 식사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부위별로 최적의 소스를 추천해주시니까 그대로 먹기만 하면 돼요!

약방 비법으로 정형 숙성한 고기이기 때문에 80%만 익혀서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

만약 꽉 익혀서 드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말씀해주시면 맞춤 구이해주세요ㅎㅎㅎ

 

 

 

 

소고기 살치살과 비슷해 담백하고 소고기처럼 먹을 수 있게 그릴링해주신 둔치살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목살과 비슷한 부위도 맛있었고, 항정살은 기름이 많아 파절임, 파김치, 무생채와 같은 빨간색 소스와 잘 어울린다고 하셨어요👍

 

 

 

 

도로 쪽으로 통창이 있어서 먹다가 바깥 뷰를 감상할 수 있어요.

적당히 노을진 뷰가 느끼한 속을 쑥 달래주고 분위기있게 만들어주었네요ㅎㅎㅎ

 

 

 

 

돼지 한 마리에서 200g만 나온다는 부위도 설명처럼 쫄깃하고 정말 맛있었어요ㅎㅎㅎ

와사비, 소금 등 곁들여먹는 반찬들이 다양하니까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소스 중에 희한하게 빵가루가 있다 싶었는데 등심돈까스처럼 만들어 먹도록도 해주시더라구요?

 

 

 

 

입가심으로 냉열무국수를 선택했는데 정말 신의 한수였던 것 같아요!

적당한 새콤달콤함으로 열무국수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사로잡아 버렸어요🔥

진짜 고기 먹은 후에 냉면 드셔야 하는 분들 꼭, 냉열무국수 시켜보세요~

아니 냉면 안 드시는 분들도 냉열무국수 드셔보셔야 합니다👐

 

 

 

 

2층 돼지한약방에 올라갈 때는 1층 카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혹시 1층 카페와 2층 돼지한약방이 같이 운영되고 있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 사장님이 같은 분이더라구요!

그래서 2층 돼지한약방에서 식사를 하고 영수증을 챙겨 가면 1층 카페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어요~ 

 

식사를 마친 후에는 1층 카페로 갔습니다.

저는 날이 날인지라 블루베리 케이크를 선택했어요.

금액은 8,800원이라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요즘에는 카페 음료나 디저트들이 거의 밥값과 같아서 이젠 놀랍지도 않네요...ㅎㅎ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는데 저는 영수증을 보여드려야 하기 때문에 대면으로 주문했어요.

그 외 분들은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진동벨도 셀프로 받습니다!

카페 분위기도 밝고 고급진 느낌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수다떨기도 좋지만 부모님 모시고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 굽기 귀찮다, 맛있게 구워주는 고기를 먹고 싶다는 분들께 돼지한약방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ㅎ

1층 카페에서도 연계해서 코스를 즐길 수 있으니까 새로 오픈한 고기집 만족스러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