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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업]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는 나무 만들기 본문

디지털/스케치업 팁

[스케치업]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는 나무 만들기

aller 2021. 11. 17.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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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오늘은 카메라 뷰를 궤도에 따라 회전할 때,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조정해야할 경우에는 대표적으로 사람과 나무가 들어있는 케이스가 있어요.

뷰를 다양한 방향에서 찍을 때마다 사람이 어느 한 곳을 바라보지 않고 카메라 방향을 따라오면 좋겠죠?

나무도 카메라 뷰를 궤도에 따라 회전할 때,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조정하는 것이 훨씬 편해요.

특히 나무가 입체가 아니라 2D 평면일 때 꼭 사용해줘야 하는 기능이랍니다^^

카메라 뷰를 회전할 때마다 나무의 일자 옆면이 보이면 곤란하잖아요...ㅎㅎㅎ

그래서 사람과 나무는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조정해주는 대표적인 케이스가 되겠습니다!

그럼 카메라 뷰를 궤도에 따라 회전할 때,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려볼게요.

 

 


 

 

 

 

먼저, 사람과 나무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원래는 스케치업을 열면 기본적으로 있는 사람도 카메라 방향을 따라 항상 회전하는데

이번에는 제가 비교를 위해 설정을 변경해보았어요.

사람은 어느 한 곳을 바라보고 있지만, 옆에 있는 나무는 카메라 뷰를 회전해도 항상 같은 면만 보여요!

 

 

 

 

이렇게 카메라 뷰를 궤도에 따라 회전할 때에도 나무가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먼저 화면 우측 기본 트레이에 컴포넌트 항목이 있어야 해요.

컴포넌트 항목이 없다면 위에 창 메뉴에서 기본 트레이 > 컴포넌트 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럼 화면 우측에 컴포넌트 창이 생길 거예요.

컴포넌트 이름 앞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컴포넌트 항목이 사라졌다 나타났다 하기 때문에

혹시 숨겨져 있다면 화살표를 눌러 컴포넌트 항목이 보이도록 해주시면 된답니다!

 

 

 

 

컴포넌트 창이 활성화되었다면 여기서 집 모양 버튼을 눌러줍니다.

현재 컴포넌트로 구성된 객체들을 보여주는 버튼이에요.

사람과 나무, 2가지의 컴포넌트 객체가 존재하고 있어요.

 

 

 

 

나무의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나무를 우선 클릭한 후 편집 탭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항상 카메라 방향] 에 체크를 해주시면 앞으로 카메라 뷰를 궤도에 따라 회전할 때,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게 됩니다!

엄청 간단한 방법이죠?

사람은 설정을 변경하여 어느 한 곳을 바라보고 있다고 했으니까 이 아이는 편집 탭에서 [항상 카메라 방향] 에 체크를 해제해놓은 것이에요.

[항상 카메라 방향] 에 체크를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으로 카메라 뷰를 궤도에 따라 회전할 때,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도록 혹은 바라보지 않도록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스케치업 유저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소중하고 유용한 팁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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