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유용한캐드팁
- 캐드오류
- 상도고기
- 캐드선두께설정
- 막국수
- 포토샵
- 스케치업팁
- wipeout
- 상도돼지고기
- 포토샵팁
- 신정동일식
- 스케치업부엌
- 캐드점스페이스바
- 캐드
- 노량진소복식당
- 스케치업부엌모델링
- 스케치업렌더링
- 캐드점
- 스케치업모델링
- 캐드유용한팁
- 캐드명령어
- 3d캐드
- 캐드팁
- 상도고기집
- 스케치업단면
- 오토캐드
- pushpull
- 목동초밥집
- 스케치업
- 캐드wipeout
- Today
- Total
알레의 캐드/스케치업 & 맛집 소개
[3d 캐드] 시점 전환, 비주얼 스타일 확인하기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한동안 포스팅이 조금 뜸했는데요.
그동안! 이제는 2d가 아닌, 3d 캐드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있었답니다^^
캐드 프로그램을 전공으로, 그리고 강사를 하면서 몇 년동안 접해보았는데
3d 캐드는 저에게 많이 생소한 분야였어요.
또 다시 알아가는 기쁨을 느끼고 있답니다. ☆ミ(o*・ω・)ノ
제가 참고하며 공부하고 있는 사이트는 '인프런' 이에요.
얼마 전에 인프런 강의에 대해 포스팅도 했죠!
새해 이벤트로 516개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줘서 이번에 3d 캐드 수강 기회를 접하게 되었어요.
참고 파일도 제공해주니까 직접 실습해보며 공부하기 좋더라구요ㅎㅎㅎ
제가 다시 한 번 더 기록하면서 제 머릿속에 오래도록 남기기 위해 글을 써봅니다.
(강의 내용에 대한 문의는 저에게 하지 마시고, 저는 강의를 토대로 느낀 점에 대해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1차시에는 시점 전환, 비주얼 스타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어요.
당연히 처음부터 마구 작업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 툴 사용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았던 것 같아요.
먼저, 2d 캐드할 때는 자주 사용하지 않던 view cube 를 이용해 시점 전환을 해봅니다.
2d 캐드에서는 간혹 2d 평면이 3d가 될 때, view cube 의 top 버튼을 눌러서 2d로 만들어놓곤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이 view cube 를 활용할 수 있으니까 신기했습니다ㅎㅎㅎ
view cube 를 이용해 시점 전환을 했을 때 차이, 확연하죠?
멋있으면서도 3차원이기 때문에 더 연구해야할 명령어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은 걱정이 되기도 하는 1차시입니다...ㅎㅎㅎ
여기서 휠 버튼을 꾸욱 누르며 이동하면 뷰 이동,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로 휠 버튼을 꾸욱 누르며 돌리면 궤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작업이네요!
그 다음은 비주얼 스타일이에요.
스케치업처럼 3d 캐드에서도 다양한 모습으로 물체를 확인할 수가 있더라구요.
좌측 상단에 비주얼 스타일 컨트롤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스타일들이 나와서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해요.
지금은 스타일 확인에 불가하지만 나중에 조금 더 배워보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겠지요?
이렇게 view cube 를 통한 시점 전환과 비주얼 스타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명령어를 툭툭 입력하고 원하는 객체를 뚝딱 만들어내는 때가 얼른 왔으면 좋겠네요^^
'디지털 > 캐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캐드] 돌출시키기, 눌러 당기기 차이점 (0) | 2022.02.02 |
---|---|
[3d 캐드] region, boundary 역할 (0) | 2022.02.01 |
캐드, 스케치업 무료강의 듣는 방법 (0) | 2022.01.08 |
[캐드] 블록 일부만 보이게 하는 법 (0) | 2021.10.25 |
[캐드] 객체 순서 변경하기 (0) | 2021.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