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pushpull
- 스케치업렌더링
- 스케치업이미지내보내기
- 캐드wipeout
- 스케치업
- 오토캐드
- 막국수
- 목동초밥집
- 캐드선두께설정
- 신정동일식
- 유용한캐드팁
- 캐드점
- 노량진소복식당
- 눌러당기기
- 스케치업모델링
- 캐드점스페이스바
- 돌출시키기
- 포토샵팁
- 스케치업단면
- wipeout
- 스케치업부엌모델링
- 스케치업부엌
- 캐드
- 캐드오류
- 캐드명령어
- 캐드유용한팁
- 스케치업팁
- 3d캐드
- 캐드팁
- 포토샵
- Today
- Total
목록2021/10 (29)
알레의 캐드/스케치업 팁 모음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저마다 스케치업 연습하는 방법은 다양할 거예요. 제가 스케치업을 연습할 때 했던 방법은 바로 사진을 보고 최대한 똑같이 모델링 & 렌더링 해보는 거였어요! 똑같은 재질감을 연출하기 위해 값을 조절하고 연구하다 보면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될 거라 생각했어요. 사실 스케치업 툴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면 명령어를 가장 먼저 익히게 되고 그 명령어를 가지고 모델링하는 건 그 후에 진행되는 과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잖아요. 모델링한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재질을 입히고 사실감을 주기 위해 다양한 값을 적용해야 하는 것! 1차로 모델링할 줄 알고, 더 세부적인 모델링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3d warehouse 에서 필요한 소스를 다운받으면 되다 보니까 저에게 가장 필요한 건 사실적으..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저마다 스케치업 연습하는 방법은 다양할 거예요. 제가 스케치업을 연습할 때 했던 방법은 바로 사진을 보고 최대한 똑같이 모델링 & 렌더링 해보는 거였어요! 똑같은 재질감을 연출하기 위해 값을 조절하고 연구하다 보면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될 거라 생각했어요. 사실 스케치업 툴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면 명령어를 가장 먼저 익히게 되고 그 명령어를 가지고 모델링하는 건 그 후에 진행되는 과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잖아요. 모델링한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재질을 입히고 사실감을 주기 위해 다양한 값을 적용해야 하는 것! 1차로 모델링할 줄 알고, 더 세부적인 모델링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3d warehouse 에서 필요한 소스를 다운받으면 되다 보니까 저에게 가장 필요한 건 사실적으..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저마다 스케치업 연습하는 방법은 다양할 거예요. 제가 스케치업을 연습할 때 했던 방법은 바로 사진을 보고 최대한 똑같이 모델링 & 렌더링 해보는 거였어요! 똑같은 재질감을 연출하기 위해 값을 조절하고 연구하다 보면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될 거라 생각했어요. 사실 스케치업 툴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면 명령어를 가장 먼저 익히게 되고 그 명령어를 가지고 모델링하는 건 그 후에 진행되는 과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잖아요. 모델링한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재질을 입히고 사실감을 주기 위해 다양한 값을 적용해야 하는 것! 1차로 모델링할 줄 알고, 더 세부적인 모델링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3d warehouse 에서 필요한 소스를 다운받으면 되다 보니까 저에게 가장 필요한 건 사실적으..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오늘도 특별한 포토샵 팁을 가지고 왔어요. 포토샵 작업을 할 때, 레이어를 전부 png나 jpg파일로 내보내야할 때가 있을거예요. 만들어놓은 레이어들을 일일이 저장하기 힘들어서 한꺼번에 저장하는 방법을 찾아보실 텐데요. 'Export Layers to files' 을 이용하면 레이어들을 알아서 한번에 저장해준답니다! 하지만 'Export Layers to files' 을 통해 한번에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경우에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사진을 보며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어들을 한번에 내보내는 방법은 file - scripts - export layers to files 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럼 이런 창이 하나 나올 거예요. 항목을 하나 하나 살펴볼게요. desti..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저마다 스케치업 연습하는 방법은 다양할 거예요. 제가 스케치업을 연습할 때 했던 방법은 바로 사진을 보고 최대한 똑같이 모델링 & 렌더링 해보는 거였어요! 똑같은 재질감을 연출하기 위해 값을 조절하고 연구하다 보면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될 거라 생각했어요. 사실 스케치업 툴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면 명령어를 가장 먼저 익히게 되고 그 명령어를 가지고 모델링하는 건 그 후에 진행되는 과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잖아요. 모델링한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재질을 입히고 사실감을 주기 위해 다양한 값을 적용해야 하는 것! 1차로 모델링할 줄 알고, 더 세부적인 모델링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3d warehouse 에서 필요한 소스를 다운받으면 되다 보니까 저에게 가장 필요한 건 사실적으..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레입니다~ 오늘은 블록 명령어에 대해 더 세심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드 작업할 때 block 명령어는 정말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중 하나입니다. 객체를 만들어서 묶어놓을 수 있고 그것을 여러 개 복사해놓았을 때 불가피하게 수정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하나만 수정해도 다 함께 적용되기 때문에 간편하죠. ᒄ₍⁽ˆ⁰ˆ⁾₎ᒃ♪♬ 여기서 또 하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블록의 일부만 보이도록 설정이 가능한 것이에요. 그게 무슨 말이냐면, 어느 개체를 블록으로 만들어놓았어요. 그 block 한 객체 중에 일부는 가려져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보이는 부분만 노출시켜야 하는데 그럴 경우에는 블록을 깨고 새로 작업하여 다시 블록으로 묶어놓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너무 번거로운 과정..